어느 날 밤에 생긴 일(1934)
It Happened One Night
감독 프랭크 캐프라
각본 로버트 리스킨
원안 새뮤얼 홉킨스 애덤스
제작 프랭크 캐프라, 해리 콘
원작 새뮤얼 홉킨스 애덤스의 야간 버스
출연 클라크 게이블, 클로데트 콜베르, 월터 코널리, 로스코 칸스
촬영 조지프 워커
편집 진 해브릭
음악 하워드 잭슨, 루이스 실버스
제작사 컬럼비아 픽처스
배급사 컬럼비아 픽처스
개봉일 1934년 2월 22일
시간 105분
언어 영어
제작비 32만 5000달러
줄거리 재산을 노리고 구혼을 한 비행사인 킹 웨슬리와 결혼하고자 하는 엘리를 아버지 알렉산더가 반대하고 요트에 가둬 두자 엘리는 헤엄을 쳐 해안으로 도망쳐 나와 뉴욕으로 가는 그레이 하운드 버스에 오른다. 그 버스에는 근무 중에 술을 마셔 해고당한 신문 기자 피터가 맨 뒷 좌석에 자리잡고 있는데, 엘리는 피터와 맨 뒤의 좌석에 나란히 앉게 된다. 여행 도중 엘리가 소지품이 든 가방을 잃어버렸음에도 신고하기를 거부하자 피터는 엘리의 신분에 대해 의심을 하게 된다. 그레이 하운드로 계속되는 여행 다음날 둘은 잠시 쉰 휴게실에서 느긋하게 아침 식사를 하다가 버스를 놓치게 되고, 그런 와중 피터는 엘리의 신분을 알게 된다. 엘리는 피터에게 뉴욕에 도착하도록 도와주면 자신에 대한 특종 기사를 쓰게 해주겠다며 거래를 제안하지만 부잣집 딸이나 부를 탐내 결혼하려는 킹 웨슬리 같은 사람한테 전혀 관심이 없다면서 퉁명스럽게 이 제안을 거절한다. 하지만 북쪽으로 향하는 여행에서 몇 가지 우연찮은 사고가 일어나게 되고 피터와 엘리는 여러 곤경에 같이 빠지게 된다. 그러면서 둘은 서로 사랑에 빠지게 된다.
프랭크 캐프라(Frank Capra) 감독의 "어느 날 밤에 생긴 일" (원제: "It Happened One Night")은 1934년에 제작된 미국의 로맨틱 코미디 영화로, 클라크 게이블(Clark Gable)과 클라우디아 콜버트(Claudette Colbert)가 주연으로 나왔습니다. 이 영화는 미국 영화사에서 특히 로맨틱 코미디 장르의 걸작으로 평가되며, 그 당시에도 상업적으로 큰 성공을 거두었습니다.
영화의 줄거리는 부유한 상류층 여성 엘리(클라우디아 콜버트 분)이 가난한 기자 피터 워너(클라크 게이블 분)와 함께 한 차례의 여행을 통해 서로의 세계에 접근하고 사랑에 빠지는 이야기를 그립니다. 엘리는 집안의 압력으로 부유한 한 청지기와 결혼하려고 합니다. 하지만, 그녀는 가난한 기자인 피터와 만나면서 서로의 매력에 빠지게 되고, 일련의 사건들과 유쾌하고 웃긴 상황들을 겪으며 사랑의 진정성과 우정의 소중함을 깨닫게 됩니다.
"어느 날 밤에 생긴 일"은 로맨틱 코미디 장르의 대표작으로서, 당시에는 흔히 볼 수 있던 로맨틱 영화와는 달리 신선하고 현실적인 이야기를 담고 있었습니다. 이 영화는 애정과 코미디를 화려하게 조화시키면서 두 배우의 연기와 캐미스트리를 빛내며, 대중적인 성공과 함께 아카데미상에서도 최우수 작품상을 비롯해 다섯 개 부문을 수상하는 등 큰 사랑을 받았습니다.
영화사적 의미로서, "어느 날 밤에 생긴 일"은 그 당시의 로맨틱 코미디 영화가 어떻게 발전하고 다양성을 보여줄 수 있는지를 보여주는 중요한 작품입니다. 또한 프랭크 캐프라 감독의 연출과 스토리텔링이 로맨틱 코미디 장르의 가능성을 확장시키는 데에 큰 역할을 했습니다.
기술적인 성취로서, 캐프라 감독은 영화의 연출과 편집에서 뛰어난 재능을 발휘했습니다. 영화는 당시에 비해 혁신적인 연출과 시각적인 효과를 적극 활용해 관객들에게 새로운 시선을 제공했습니다. 특히, 클라크 게이블과 클라우디아 콜버트의 캐릭터들과 상호작용은 영화의 매력을 더욱 높였으며, 그들의 연기는 영화의 성공에 큰 기여를 했습니다.
"어느 날 밤에 생긴 일"은 현재까지도 영화사에서 가장 위대한 로맨틱 코미디 영화 중 하나로 평가되고 있으며, 프랭크 캐프라 감독의 영화제작 능력과 로맨스와 코미디를 조화롭게 담은 연출은 오늘날에도 영화제작자들에게 영감을 주고 있습니다.
프랭크 캐프라 감독은?
프랭크 캐프라(Frank Capra, 1897년 5월 18일 - 1991년 9월 3일)는 이탈리아 출신의 미국 영화 감독으로, 그의 감독 작품들은 미국 영화사에서 큰 인기를 얻고 있으며, 현대 영화 역사에서도 뛰어난 감독 중 한 명으로 평가되고 있습니다.
프랭크 캐프라는 이탈리아에서 태어나 미국으로 이민한 가운데 캘리포니아에서 자랐습니다. 대학교를 졸업한 후 신문 기자로 활동하다가 미국 육군에서 활동하면서 영화 제작에 관심을 가지게 되었습니다. 그의 감독 데뷔작은 1926년 미국의 무성영화인 "The Strong Man"이었으며, 이후 다양한 장르의 영화를 연출하며 성공적인 감독으로 자리매김하게 되었습니다.
캐프라 감독은 특히 로맨틱 코미디와 감동적인 드라마, 사회적 메시지를 담은 영화들로 유명합니다. 그의 대표작 중 하나인 "어느 날 밤에 생긴 일" (It Happened One Night, 1934)은 로맨틱 코미디의 걸작으로 평가되며, 아카데미상에서 다섯 개 부문을 수상하는 등 큰 성공을 거두었습니다.
또한 캐프라 감독은 "그 크리스마스 생각" (It's a Wonderful Life, 1946)와 "비포 선라이즈" (Mr. Smith Goes to Washington, 1939) 등의 작품으로도 잘 알려져 있습니다. 이러한 영화들은 캐프라 감독의 사회적 메시지와 감동적인 스토리텔링, 감정을 자극하는 연기로 많은 관객들에게 큰 사랑을 받았으며, 오늘날까지도 많은 사람들에게 사랑받는 작품들로 자리매김하고 있습니다.
캐프라 감독은 영화 제작자로서 많은 영향력을 행사하며, 그의 작품들은 미국 영화사의 역사에 큰 흔적을 남겼습니다. 그의 감독 기술과 사회적 메시지를 담은 영화들은 영화사에서 영원히 기념되며, 현대 영화제작자들에게도 큰 영감을 주고 있습니다. 캐프라 감독은 20세기 영화 역사에서 중요한 인물 중 한 명으로 평가되고 있으며, 그의 작품들은 오늘날까지도 무수한 관객들에게 감동과 즐거움을 선사하고 있습니다.
086 검은 고양이(1934) (0) | 2023.08.02 |
---|---|
085 라탈랑트(1934) (0) | 2023.08.02 |
083 신녀(神女)(1934) (0) | 2023.08.01 |
082 이것이 선물(1934) (0) | 2023.08.01 |
081 의지의 승리(1934) (0) | 2023.07.27 |